2025학년도 전기 경영대학원 계약학과[재교육형/석사] 신입생 모집 안내
■ 모집유형 / 모집인원 : 신입학 / 정원내
■ 학과유형 : 계약학과 (재교육형)
■ 강의장소 : 인문캠퍼스 (서울)
신입학 모집 안내
구 분 |
일 시 |
장 소 |
비 고 |
|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 |
복지경영학과 유통물류경영학과 |
2024. 12. 5.(목) ~ 2025. 1. 3.(금) 09:00 ~ 17:00 |
▪ 방문 : 대학원교학팀 ▪ 우편 : 대학원교학팀 (인문캠퍼스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MCC 3층 10350호) |
계약학과 학생 원서접수 |
지원자격심사 |
2025. 1. 7.(화) |
추후공지 |
지원자격 심사 및 전형실시 |
|
면접전형일 |
2025. 1. 15.(수) |
면접장소 추후 공지 |
|
|
합격자발표 (예정) |
2025. 1. 24. (금) 14:00 |
홈페이지 공고 (www.mju.ac.kr) |
|
|
등록일 |
산업체: 2025. 1. 27.(월) ~ 2. 5.(수) 학 생: 2025. 2. 3.(월) ~ 2. 5.(수) |
|
|
* 원서교부 : 홈페이지 다운로드
* 점심시간(12:00~13:00), 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지원자격[신입학]
가.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5년 2월 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나. 소속 산업체(대표자 외 상시근로자 5인 이상 필수)로부터 명지대학교와 계약 체결 후 학업을 적극지원 받을 수 있는 자
다. 계약학과 등록금의 50%이상을 소속 산업체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자
라. 4대 사회보험 가입자(단, 상시근로자임에도 개인 자격요건에 따라 일부 사회보험 가입이 제외된 경우에는 해당 증빙을 갖추어 제출해야 함)
※ 산업체 대표(법인등기부에 등재된 대표 및 이사, 1인 기업대표)는 지원 불가. 단, 소기업에 재직 중이면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실질적 근로를 제공하는 이사, 사업장에 고용되어 근로소득세를 납부하고 공식 서류상 등재되어 있지 않은 고용된 대표(직책만 대표)는 예외적으로 가능
전형방법
가. 서류전형 40%, 면접전형 60%
나. 산업체 기본요건 심사 결과 소속 산업체의 지원 자격 미달 시 전형 결과와 무관하게 불합격 처리
다. 면접평가 점수 70점 미만자 불합격 처리
제출서류
가. 산업체
① 계약학과 설치 및 계약 체결 신청서 – 소정양식(홈페이지 다운로드)
② 교육대상자 추천서 – 소정양식(홈페이지 다운로드)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④ 건강보험 사업장 적용통보서(가입인원 명시) 1부
⑤ 교육경비 지원 확약서 – 소정양식(홈페이지 다운로드)
⑥ [해당 산업체만] 산업체 계약학과 연계 사업추진 계획서 – 소정양식(홈페이지 다운로드)
: 모집 학과의 전공과 업종 분야가 상이한 산업체의 경우 반드시 제출해야 함
※ 계약체결 요청 산업체의 자격기준 및 추천인원 등 학과 개설기준 적합여부를 판단하여 추후 일괄 계약 체결
나. 지원자(추천 산업체 소속 근로자) * 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
① 입학지원서 – 소정양식(홈페이지 다운로드)
②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부
※ 학부졸업예정자 중 2025년 2월 학위 미취득시 본교 입학이 취소됩니다.
③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
④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2장(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⑤ 직무기술서 - 소정양식(홈페이지 다운로드)
⑥ 재직증명서
⑦ 근로계약서 사본
⑧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서 발급)
-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확인서 또는 소득자별 근로소득 원천징수부(산업체 발급) - 2023년도 소득분
다.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①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원본 1부
②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 원본 1부
③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학력조회용) 1부
④ 인가대학 확인서
가) 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
각 영사관 문의)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 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 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 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링크: https://www.chea.org/search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의“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나)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원)의 학위기 사본 1부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부(영문,국문 공증 필요)
지원방법
가. 상기 별도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클릭: 지원서 다운로드)
나. 제출 방법: 우편/방문접수 - 2025.1.3.(금) 17:00까지
* 점심시간(12:00~13:00), 토/일요일, 공휴일은 제출서류 접수기간에서 제외
전형료
전형료 : 80,000원
※ 전형료는 접수마감일(2025년 1월 3일(금) 오후 5시까지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해당 계좌로 입금
■ 대학원 전형료 계좌번호 : (입금자명: 성명_학과, 예: 홍길동_사회복지)
▪ 경영대학원 |
하나은행 |
509-910035-50005 |
예금주: 이준영 |
등록금 안내
(2024학년도 기준으로 2025학년도 등록금은 인상될 수 있음) (단위 : 원)
구분 |
입학금 |
등록금 |
계 |
비고 |
산업체 |
465,000 |
1,900,000 |
2.365.000 |
입학금 50% 등록금 50% |
개 인 |
465,000 |
1,900,000 |
2.365.000 |
입학금 50% 등록금 50% |
계 |
930,000 |
3,800,000 |
4.730.000 |
|
면접에 관한 유의사항
가. 면접 당일, 면접시간 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
나. 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 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
기타 유의사항
1. 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부정한 방법 사용이 적발되어 입학이 취소되는 경우,
전형료, 입학금 및 등록금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2. 우편접수는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되 원서접수 마감일(2025. 1. 3.(금) 도착분에 한하며, 전형료는
원서접수기간 내에 지정 계좌로 입금해 주셔야 접수가 인정됩니다.
• (우) 03674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MCC 3층 10350호 경영대학원 교학팀
3.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4. 2025년 2월 졸업예정자일 경우 추후 졸업증명서 원본을 졸업 즉시 반드시 경영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시 입학이 취소됩니다. 이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5.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 에 관한 법률 및 명지대학교 계약학과 설치운영규정 및 명지대학교 학칙, 학칙시행규칙(특수대학원) 경영대학원 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6. 입학 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이 불가합니다.
7. 모집 학과(전공)를 공고하였으나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는 등의 사유로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을
수 있으며, 미선발 사유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8. 개인 사유로 인한 면접 시간 조정은 불가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특수대학원 : http://www.mju.ac.kr - 입학안내 - 특수대학원 – 경영대학원 - 공지사항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