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관련 학사지원팀 업무 비대면 전환 시행 안내
코로나19 교내 확산방지 및 학생 여러분들의 안전보장을 위하여 그동안 학생들이 학사지원팀을 방문하여 처리하였던 각종 업무의 형태를 아래와 같이 당분간 비대면 형태로 전환하고자 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시행기간: 2020.3.16.(월)부터
※ 비대면 업무 종료일(대면업무 재시행일)은 코로나19 진행 상황을 고려하여 추후 결정
2. 업무별 진행 절차 변경
□ 자퇴신청서 제출
자퇴원서를 작성하여 본인 및 보호자 날인 후 스캔본을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 또는 원본을 우편으로 발송 -> 학사지원팀에서 학생의 학과(부), 도서관, 학생복지봉사팀에 확인하여 이상이 없을 경우 자퇴 처리후 신청학생에게 이메일로 결과 회신
※ 환불받을 등록금이 있는 경우 등록금 반환 신청서를 같이 전송
(환불받을 등록금 존재 여부를 모르는 경우에도 반환 신청서 동봉 요망)
※ 학생의 학과(부), 도서관, 학생복지봉사팀의 확인 과정에서 이상이 있을 경우 바로 자퇴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음
□ 제출처 ○ 이메일 - 인문캠퍼스: 인문학사지원팀 나수진 smile457@mju.ac.kr - 자연캠퍼스: 자연학사지원팀 이규연 gygyl@mju.ac.kr ○ 우편주소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우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우17058) |
□ 군휴학 신청서 제출
학사지원팀 방문 접수를 받지 않고 모두 우편접수로 실시 첨부된 의무군복무휴학신청서 양식과 입영통지서를 동봉하여 소속 캠퍼스 학사지원팀으로 등기우편 발송-> 학사지원팀에서 원서 접수후 유선 통보
□ 제출처 ○ 우편주소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우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우17058) |
※ 군휴학은 군입영일 기준으로 수기처리 하므로 너무 일찍 보낼 경우 휴학 처리시 누락될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군입영일로부터 2주전부터 군입영일 사이에 도착하도록 제출 요망
□ 교원자격증 재발급 신청 / 자격증 수령
○ 교원 자격증 수령
발급된 자격증을 찾아가지 않은 경우 졸업한 캠퍼스별 아래 이메일 주소로 성명, 학번, 학과, 주소, 연락처를 전송하면 기재한 주소로 우편 발송
○ 재발급시
교원자격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수수료를 동봉하여 우편으로 발송
재발급후 재발급 신청서에 기재된 신청자 주소로 우편 회신
□ 제출처 ○ 이메일(찾아가지 않은 교원 자격증 수령) - 인문캠퍼스: 교 직 팀 나수진 smile457@mju.ac.kr - 자연캠퍼스: 자연학사지원팀 이규연 gygyl@mju.ac.kr ○ 우편주소(교원자격증 재발급 신청)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교직팀(우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우17058) |
□ 각종 증명서 발급
학교(건물) 출입 통제로 교내 증명서 발급기 이용이나 학사지원팀 방문 신청은 불가하고
홈페이지 온라인 증명서 발급 시스템 또는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팩스민원(민원24)을 활용
※ 다만, 외국에 발송, 석차 기재 등 특별히 수기 처리가 필요한 경우 아래 이메일, 우편을 이용하여 처리
□ 제출처 ○ 이메일 - 인문캠퍼스: 인문학사지원팀 송혜미 hyem0510@mju.ac.kr - 자연캠퍼스: 자연학사지원팀 조홍영 h0ng93@mju.ac.kr ○ 우편주소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우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우17058) |
※ 유의사항: 증명서 단순 발급 요청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지 않음
예) 각종 증명서를 이메일로 회신해 달라는 요청, 각종 증명서를 발급하여 우편으로 발송해 달라는 요청 등
□ 개명,주민번호 변경에 따른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에 첨부문서(성명 변경시:호적초본, 주민등록번호 변경시: 주민등록초본)를 동봉하여 아래 주소로 우편 발송->신청서를 수령하여 정정내역 반영후 신청인에게 결과 유선 통보
□ 제출처 ○ 우편주소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우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우17058) |
□ 학생증 재발급 신청(가급적 상황 해제후 신청 요망)
학생증 분실, 기재내용 변경 등으로 학생증 재발급 신청시 재발급 신청서 양식과 기존 학생증(기존 학생증이 없는 경우 5천원), 증명사진을 동봉하여 아래 주소로 우편 발송 ->
재발급된 학생증은 추후 학사지원팀 방문 수령 또는 우편 발송
□ 제출처 ○ 우편주소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우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우17058) |
3. 기타사항
가. 우편 이용시 우편물 수령일 및 수령자 확인을 위하여 가급적 등기우편을이용 요망
나. 각종 양식은 홈페이지-> 온라인서비스 -> 학사운영 -> 문서양식 코너에서 내려받을 수 있음
2020.3.13.
교 육 지 원 처 장